갤러리

KT&G강원본부, 강원지역 문화예술 소외계층 지원 전달식

강원특별자치도사회공헌정보센터 0 917 2023.10.31 14:25

KT&G강원본부(본부장 윤종빈)31, 강원지역 내 문화예술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400만 원을 강원특별자치도사회공헌정보센터(센터장 홍기종)에 전달했다.

 

금일 기탁한 성금은 강원특별자치도사회공헌정보센터를 통해 춘천시 관내 저소득 문화예술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.

 

이번 기부금은 지난 105, 전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상상유니브 강원 로컬프로젝트 상상유니브 하모니의 밤을 통해 마련됐다. ‘상상유니브 하모니의 밤은 대학생과 군장병, 지역 음악가 100여명이 합창과 오케스트라, 협연 등의 무대를 선보인 무료 공연이다. KT&G 강원본부는 이날 입장한 관객 1인당 1만 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총 4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.

 

조성된 기부 금액은 KT&G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에서 전액마련됐다. ‘상상펀드2011년 출범한 KT&G만의 독창적 사회공헌기금이다.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(Matching Grant)’ 형태로 조성되며,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.

 

윤종빈 KT&G 강원본부장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손길이 되길 바란다, “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도움의 손길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 밝혔다.

 

한편, KT&G 상상유니브는 2010년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로, 전국 13지역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다양한 주제의 클래스, 페스티벌, 로컬프로젝트와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’, ‘상상 마케팅스쿨’, ‘상상 집현전 대표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.

 

 

전달식 개요

일 시 : 2023.10.31() 14:00

장 소 :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회관

참석자 : KT&G강원본부 사무국장 신혜진 / 강원특별자치도사회공헌정보센터장 홍기종

주요내용 : 문화상품권 구입비 4,000,000원 기탁

지원대상 : 춘천시 관내 저소득 문화예술 소외계층

 

Comments